![[아주부] 아주부 블레이즈 함장식-강찬용 "MLG 우승 기세 결승까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208082233430064850dgame_1.jpg&nmt=27)
아주부 블레이즈가 제닉스 스톰을 2대0으로 완파하고 4강에 진출했다. 아주부 블레이즈는 1세트에서 초반부터 수세에 몰리며 위기를 맞는 듯 했지만 뒷심을 발휘하며 역전승을 거뒀고 2세트에서는 샤코와 르블랑을 앞세운 제닉스 스톰에게 흔들리지 않고 탄탄한 팀워크를 앞세워 힘으로 찍어누르며 승리를 거뒀다. 1세트에서 MVP에 뽑힌 '앰비션' 강찬용과 2세트 MVP인 서포터 '러스트보이' 함장식은 라인전과 교전 모두 뛰어난 센스와 컨트롤로 맹활약, 팀 승리를 이끌었다.
Q 4강에 진출한 소감은.
A 강찬용(Ambition)=이번에 MLG 섬머 아레나에서 우승한 기세를 국내 리그에서도 이어가서 기분이 좋다. 이 기세라면 결승까지 가는 것도 무리가 없을 것 같다.
Q 어제 귀국한 걸로 알고 있는데.
A 강찬용(Ambition)=MiG 때 부터 낮과 밤이 바뀌어 있었기 때문에 시차라는 것을 느껴보지 못했다. 그냥 일상 생활 같았다.
A 함장식(Lustboy)=나도 시차 적응이 힘들지는 않았다. 하지만 잠을 이리저리 옮겨다니면서 자느라 잠자리가 불편하긴 했다.
Q 해외 대회에 첫 출전했다.
A 강찬용(Ambition)=정말 예상치 못했던 문제로 당황했다. 갔더니 핑이 80이었던 것이다. 내가 핑을 많이 타는 편이라 살짝 걱정했는데 첫 경기에서 준비시간이 길어서 솔로랭크게임을 하면서 연습을 했더니 적응에 무리가 없었다. 3대0으로 이겼지만 TSM과 경기를 하면서 상당한 강팀이라고 느꼈다.
A 함장식(Lustboy)=살면서 처음으로 해외에 나가 봤는데 굉장히 재미있었다. 외국인들을 만나는 것도 신기했다. 대회 준비는 긴장되거나 어렵지는 않았다. 평소에 하던대로 했는데 경기가 너무 잘 풀려서 놀랍기도 했다.
Q 제닉스 스톰전은 어떻게 준비했나.
A 강찬용(Ambition)=1세트 조합이 전략적으로 준비한 카드였는데 1레벨 찌르기에서 말리는 바람에 원하는대로 되지 않았다. 참신한 전략을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막힌 것이 아쉽다.
Q 함장식은 1세트에서 잔나를 선택했다.
Q 2세트에서 모르가나 서포터는 상당히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다.
A 함장식(Lustboy)=모르가나 서포터 같은 경우 지난 스프링 리그에서 프로스트와의 결승전부터 준비했던 카드다. 그 때는 프로스트가 우리가 원했던 선택을 하지 않아 고르지 않았을 뿐이다. 모르가나는 블리츠 크랭크와 레오나를 상대로 강력한 카운터 챔피언이다. '임팩트' 정언영이 블리츠 크랭크를 고르는 것을 보고 모르가나를 선택했다. 모르가나 서포터는 어느 조합에도 잘 어울리는 것 같다.
Q 상대가 샤코를 고르는 것을 보고 어떤 생각이 들었나.
A 강찬용(Ambition)=처음에는 장난이라고 생각했는데 선택한 것을 보고 의외라고 생각했다. 그런 배포를 갖고 있다는 것이 놀라웠지만 승리하는데는 무리가 없었다.
A 함장식(Lustboy)=샤코 선택이 놀라웠지만 제닉스 스톰이 무리한 선택을 했다고 생각했다. 대처만 잘하면 충분히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Q 상대가 르블랑이었는데.
A 강찬용(Ambition)=평소 아리로 르블랑에게 진다고 생각하진 않는다. 정석대로 가면 이길 수도 있지만 다른 4명이 순간이동 둘에 글로벌 궁극기 하나, 샤코까지 있어서 일반적인 아이템 빌드로 가면 말리겠다고 생각했다. 어차피 후반까지 버티면 이길테니 몸을 사리자는 생각으로 골드 아이템을 갔다. 아리로 골드 아이템을 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A 함장식(Lustboy)=솔직히 개인적으로 2세트 경기력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모르가나 서포터로 한 번도 죽으면 안되는데 3데스를 해서 마음에 들지 않았다. 기분은 좋았지만 만족스러운 MVP는 아니다.
Q 스프링이 '매드라이프'였다면 섬머에서는 '러스트보이'가 뜨는 분위기다.
A 함장식(Lustboy)=튀는 플레이는 보여드릴 것이 없다. 하지만 무리하지 않고 잔신수가 없는 이기는 플레이를 보여드릴 것이다. 서포터의 기본 덕목을 제대로 보여드리겠다.
Q 홍민기와 함장식을 비교하면 어떤가.
A 강찬용(Ambition)=(함)장식이가 소나 빼고는 홍민기보다 잘한다. 홍민기가 소나 하나는 정말 잘한다.
Q 4강전 상대가 만만찮다.
A 강찬용(Ambition)=약간의 부담은 있겠지만 무난하게 이길 수 있을 것 같다.
A 함장식(Lustboy)=조금 부담스럽다. 특히 블레이즈는 우리 팀과 가장 많이 연습을 하는 팀이기 때문에 우리를 잘 알고 있다. 우리가 쉽게 결승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오히려 CLG.NA를 만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그래도 아주부 프로스트가 올라왔으면 좋겠다(웃음).
Q 하고 싶은 말은.
A 강찬용(Ambition)=우리를 후원해주시는 아주부, 레이저 코리아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A 함장식(Lustboy)=인터뷰가 처음이다. 기자실에 처음와서 신기하다. 앞으로 자주 올 수 있도록 매경기에서 최선을 다하겠다.
[데일리e스포츠 강성길 기자 gillnim@dailyesports.com]
*SK텔레콤과 함께하는 e스포츠 세상(www.sktelec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