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대상] SKT K '페이커' 이상혁 "부모님과 팀 덕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4020720201503049_20140207202116dgame_1.jpg&nmt=27)
이상혁은 7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리그 오브 레전드 부문 미드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했다.
아마추어 시절부터 국내 서버 솔로랭크 순위 1위를 꾸준히 유지하는 등 프로 데뷔 전부터 발군의 실력을 뽐냈던 이상혁은 데뷔와 동시에 자신의 이름을 떨쳤다. 이상혁은 CJ 블레이즈 '앰비션' 강찬용, KT 불리츠 '류' 유상욱 등 내로라하는 미드 라이너들을 누르고 정상에 올랐다.
이상혁은 롤드컵에서도 환상적인 플레이로 세계 LOL팬들을 열광시키며 팀 우승을 이끌었고 '미드 리븐'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다. 뛰어난 컨트롤과 천부적인 킬 감각을 보유한 이상혁이 세계 최고의 선수라는 것에 그 누구도 부정하지 않을 정도다.
이상혁은 "항상 뒤에서 부모님께서 많은 응원과 도움을 주셨다"며 "부모님 덕분에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었고 이 자리에 오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이 영광을 부모님께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또 이상혁은 팀에 대한 고마움도 잊지 않았다. 이상혁은 "동료들 모두 열심히 해줬기 때문에 내가 이 상을 받을 수 있었고 최병훈 감독님, 김정균 코치님 역시 정말 많이 고생하셨다"고 말했다.
[데일리e스포츠 강성길 기자 gillnim@dailyesports.com]
SK텔레콤의 넓고 빠른 LTE-A로 즐기는 e스포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