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롤챔스 예선] 나진 소드 신동진 "주민규는 대성할 싹"

나진 소드의 주민규(왼쪽)와 신동진.
나진 소드의 주민규(왼쪽)와 신동진.
나진 소드가 새로운 멤버 2명을 받아들이면서 더욱 공격적인 면모를 선보이고 있다. 팀을 만들 때 공격적인 선수들로 구성했다고 해서 칼이라는 뜻의 소드라는 이름을 붙였던 나진 소드는 신동진과 주민규가 합류하면서 더욱 예리하게 벼린 칼로 돌아왔다.

마스터즈에 이어 챔피언스 예선에서도 연승을 이어가며 팀을 승리로 이끈 신동진과 주민규를 만났다.

Q 2승으로 본선행에 성공한 소감은.
A 주민규(아이디 Limit)=승리해서 기분 좋다. 최근 대회 때 실수를 많이 할 것 같아서 잠을 많이 자지 못했는데 오늘은 괜찮았던 것 같다. 동료들이 잘해줘서 본선에 오른 것 같다. 내가 실수할까봐 동료들 자고 있을 때 먼저 일어나서 연습했다. 미니언을 사냥하는 연습만 한 시간씩 따로 하기도 했다.
A 신동진(아이디 Helios)=어제는 한 발만 뻗고 잤는데 오늘은 두 발 뻗고 잘 수 있을 것 같다(웃음). 예전 MiG 때 오프라인 예선했던 것이 생각난다.

Q 승자전 때 위험한 순간이 자주 보였다.
A 신동진=초반에 죽은 것은 실수다. 어차피 죽을 것이라면 점멸을 쓰지 않고 죽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다. 오히려 초반보다 중반이 위험했다. 실력으로 맞붙으면 이길 수 있다고 생각했다.

Q 악플 트라우마에서 벗어난 것 같다.
A 신동진=악플에 관해서는 완벽하게 극복했다. '우디르급 태세 변환'이라는 표현이 있는데 그런 것에 신경쓰지 않는다. 지금 잘하는 것에 대해서는 이제 겨우 두 번이라 만족하기에는 이르다. 그동안 했던 경기가 100번이 넘는다. 앞으로 10번, 20번 계속 잘해나가겠다.

Q 두 번째 경기다. 칭찬이 많다. 공격적인 스타일을 추구하나.
A 주민규=원래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면서 이득을 보려한다. 처음에는 상대팀들이 너무나 잘해서 내 스타일을 보여주지 못했는데 계속 연습하다보니 어느 정도 통한다. 아직 실력을 제대로 보여주려면 더 열심히 해야겠다. 첫 목표는 솔로킬을 내는 것이다.
A 신동진=정말 열심히 하는 친구다. 대성할 싹이 보인다.

Q 판테온 정글을 예상했는가.
A 신동진=다른 팀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모르겠지만 난 판테온 정글 상대하는 것에 자신 있다. 처음에 방심해서 퍼스트 블러드를 줬을 뿐 이후에는 내가 잘 풀었다고 생각한다.

Q 본선에서 만나고 싶은 팀은.
A 주민규=따로 없다. 리빌딩한지 얼마 안된 팀이라 승리에 대한 확신이 부족하지만 계속 열심히 연습하면서 승리를 확신할 수 있게 하겠다.
A 신동진=누구를 만나던 좋은 성적을 내겠다. 최소 목표는 3등이고 다음 시즌에 우승하고 싶다.

Q 새로운 나진 소드가 더 날카로움을 찾은 것 같다. 본인들이 생각하는 팀 컬러는.
A 주민규=공격적인 컨셉트가 잡히고 있다고 생각한다. 방어할 때는 실수 없이 탄탄한 방어를 선보이는 팀이 되고 싶다. 찌를 땐 찌르고 빠질 땐 확실히 빠지는 팀이 되겠다.
A 신동진=당황하지만 않는다면 왠만한 팀에게 패하지 않을 것 같다.

Q 오더는 누가 내리는가.
A 신동진=누구 한 명이 전담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이야기를 하는 편이다. 하지만 확실한 콜을 장누리 선배가 많이 해주신다.

Q 하고 싶은 말은.
A 주민규=이제 막 데뷔했는데 걱정이 많았다. 동료들이 많이 받쳐줘서 시작이 좋았다. 나진이 마지막 프로 테스트였는데 좋은 기회를 주셔서 열심히 하겠다는 다짐을 하고 있다.
A 신동진=이제 본선에 진출했다. 이제 시작이니 마스터즈 때와 같은 좋은 기량 계속 유지하며 나진으로 온 것 후회하지 않게 좋은 성적 계속 내며 동료들과 좋은 추억 남기면서 경기하고 싶다.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 thenam@dailyrsports.com]

SK텔레콤의 넓고 빠른 LTE-A로 즐기는 e스포츠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데일리랭킹

1젠지 17승 1패 +29(34-5)
2T1 15승 3패 +24(32-8)
3한화생명 15승 3패 +19(30-11)
4KT 11승 7패 +8(26-18)
5DK 9승 9패 0(21-21)
6광동 7승 11패 -7(18-25)
7피어엑스 6승 12패 -11(16-27)
8농심 4승 14패 -16(14-30)
9디알엑스 3승 15패 -21(11-32)
10브리온 3승 15패 -25(8-33)
1
2
3
4
5
6
7
8
9
1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