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리그 시즌1] 데드픽셀즈 조지현 "결승 진출이 목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6031021134512603_20160310212038dgame_1.jpg&nmt=27)
조지현은 10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진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2016 시즌1 패자조 4라운드 경기에서 변화무쌍한 경기 운영으로 저그를 요리하며 패자조 5라운드에서 김대엽과 맞대결을 성사시켰다.
Q 패자조 5라운드에 진출했다. 기분이 어떤가.
A 4강을 가게 돼 정말 기분이 좋지만 경기력이 좋지 않아 아쉬운 마음이 크다. 좀더 완벽한 경기를 보여줄 수 있었는데 실수가 많았다.
Q 오늘 경기력이 나쁘지 않았던 것 같은데.
Q 저그전에서 사도 견제를 자주 활용하는 모습이다.
A 저그와 함께 자원을 많이 가져가고 시작하면 견제가 필수다. 그대로 경기가 후반으로 흘러가면 프로토스가 저그를 이기기 쉽지 않다. 저그전에서 견제하는데 사도가 좋은 것 같다.
Q 최근 경기력이 좋아진 것 같다.
A 원래 긴장을 많이 하는 편인데 최근 대회를 많이 하다 보니 긴장을 덜 하는 것 같다. 요즘은 상대가 아무리 강한 선수라고 해도 크게 위축되지 않는다.
Q 김대엽과 패자전 5라운드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A 8강 패배를 복수할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한다. 프로리그에서도 프로토스 대 프로토스전을 보니 대부분 승리하더라. 준비를 열심히 해야 할 것 같다.
Q 목표가 수정됐을 것 같다.
A 일단은 결승이 목표다. 결승에 올라가면 우승이 목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오늘 경기는 아쉬움이 크다. 다음 경기에서는 더 완벽하게 준비하고 싶다.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