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그리핀 '타잔' 이승용 "우리가 선두라는 것 실감나지 않아…꿈만 같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062219262527940_20180622192729dgame_1.jpg&nmt=27)
그리핀은 22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18 서머 스플릿 1라운드 2주차 SK텔레콤 T1과의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2대0으로 승리했다.
Q 경기에서 승리한 소감은.
A 오늘은 긴장이 많이 됐는데 쉽게 이겨서 기분이 좋다.
Q 1세트 초반엔 SK텔레콤이 앞서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는데.
Q SK텔레콤전을 앞두고 팀원들과 어떤 이야기를 나눴나.
A 긴장은 다들 한 것 같다. 그래도 우리만 실수 없이 하면 이길 것 같다는 얘기를 나눴다.
Q 2세트에 '마스터 이-타릭' 조합을 선보였는데.
A 변칙적인 조합이라 사용하는 것과 상대하는 것까지 모두 연습을 해야 하는데, 우리는 충분히 준비가 됐다.
Q 두 미드 라이너가 번갈아 출전하고 있는데.
A 둘 다 호흡은 잘 맞는 것 같다.
Q 여태까지는 중하위권 팀들과 경기를 펼쳤다. 다음 상대는 선두 경쟁을 벌이고 있는 킹존 드래곤X인데.
A 준비를 더 많이 해야 할 것 같다. 다양한 방법으로 준비해야겠다. 실수 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경기에 임해야 할 것 같다.
Q 승격팀 중 역대 최고의 1라운드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데.
A 경험이 부족하다보니 롤챔스에서는 모를 수도 있다 생각했다. 직접 해봐야 알 것 같았다. 1라운드는 지켜보잔 생각이었다. (선두인 것이)아직 실감이 나지 않는다. 기분이 너무 좋다. 꿈만 같다.
Q 그리핀이 현 메타와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전 메타였어도 지금처럼 좋은 성적을 냈을 것 같은가.
A 그랬어도 성적이 크게 달라지진 않았을 것 같다. 이전 메타에서도 단단하게 잘 했다.
Q 메타 변화 이후 성적이 하락한 팀들은 어떤 이유 때문이라 보는가.
A 변칙 메타나 처음 등장한 메타는 그 메타에 대한 이해를 완벽히 하고 어떻게 하면 이기고 어떻게 하면 지는지 데이터를 쌓아야 하는데, 애매한 데이터로 진행해서 그렇지 않을까 싶다.
Q 아이디를 '타잔'이라고 지은 이유는.
A 정글하면 아무래도 타잔이다 보니…. 아무도 쓰지 않아서 타잔으로 지었다.
Q 오늘은 브라움을 플레이했는데.
A 챔피언은 딱히 어려운 게 없었다. 스킬샷만 잘 적중시키면 문제없을 것 같았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A 응원해주신 팬들에게 감사드린다. 킹존전 잘 준비해서 재밌는 경기력 보여드릴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서초=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