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MVP '애드' 강건모 "포스트시즌 진출 위해 열심히 하겠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062221553153662_20180622221116dgame_1.jpg&nmt=27)
MVP는 22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18 서머 스플릿 1라운드 2주차 진에어 그린윙스와의 경기에서 시원스런 경기력을 선보이면서 세트 스코어 2대0 완승을 거뒀다.
Q 경기에서 승리한 소감은.
A 첫 목표인 포스트시즌에 가기 위해 꼭 잡아야 하는 팀이었고, 2대0으로 이긴 것에 만족하고 있다.
Q 1세트에 말파이트를 플레이했는데.
Q 스프링 때와는 팀 분위기가 달라진 것 같다.
A 딱히 이유를 찾진 않았다. 스프링 때는 내 폼이 좋지 않았다. 지금은 내 폼이 좋아서 상단에서 알아서 하다 보니 팀도 잘 되는 것 같다.
Q 폼이 향상된 비결은 무엇인가.
A 스프링 때 강등권이 눈에 보일 때부터 쉬는 날 없이 꾸준히 연습했다. 그게 서머 때 솔로랭크 점수 올리면서 유지되고 있는 것 같다.
Q 1세트에 하단에서 상대 카시오페아-트런들과 1대2 상황을 맞이했었는데 오히려 킬을 내고 생존했다.
A 카시오페아가 오기에 트런들도 올 것 같아 도망칠 생각이었는데 카시오페아가 붙잡아서 싸워서 잡았다. 이후엔 내 방어력이 높아 걸어 나가도 살 수 있을 것 같았다. 만약 카시오페아의 궁극기를 맞았어도 카시오페아는 잡고 죽었을 것 같다.
Q MVP는 본래 '사파'로 불렸는데, 현재 메타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A 다 같이 망하는 패치라 생각해서 개인적으론 좋은 것 같다. 톱 라이너 빼고 다 변화가 왔다. 모두 처음부터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연습량만 늘리면 충분히 할 만하다고 본다.
Q 만약 원거리 딜러가 다시 상향된다면 어떻게 될 것 같은가.
A 잘 모르겠지만 이즈리얼이나 루시안은 자주 나올 것 같다. 원거리 딜러들이 이미 이상한 것들을 많이 연습해서 몇 번씩 써보다가 좋은 챔피언들만 살아남을 것 같다.
Q 다음주 한화생명전은 어떻게 예상하나.
A 2대0으로 이길 거라 생각한다. 내가 '린다랑' 허만흥 선수를 최대한 마크하면 이길 수 있다고 본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A 한화생명과 kt 롤스터를 잡으면 작년 스프링 스플릿에 비해 많이 나은 상황이라 생각한다. 포스트시즌을 목표로 열심히 하겠다.
서초=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