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경기 GC 부산 웨이브 4대0 퓨전 유니버시티
1세트 GC 부산 2 < 네팔 > 0 퓨전
2세트 GC 부산 6 < 파리 > 5 퓨전
3세트 GC 부산 3 < 할리우드 > 2 퓨전
4세트 GC 부산 3 < 리알토 > 2 퓨전
GC 부산 웨이브가 전략과 속도로 퓨전 유니버시티에 완승을 거뒀다.
GC 부산은 31일 진행된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2019 시즌2 5주차 퓨전과의 경기에서 4대0으로 승리했다. GC 부산은 솜브라를 적극 기용하며 궁극기 싸움에서 유리한 경기를 펼쳤고 속도를 높이며 퓨전을 완파하고 시즌 3승을 거뒀다. 퓨전은 3연패에 빠지며 1승4패로 몰렸고 플레이오프 진출에 빨간불이 켜졌다.
GC 부산은 1세트 '네팔'을 가져가며 선취점을 가져갔다. 1라운드 성소 맵에서 GC 부산은 교전 집중력을 보여주며 먼저 거점을 가져갔고 '에디슨' 김태훈의 EMP와 함께 거점을 점령했다. GC 부산은 조합을 바꾼 퓨전에 궁극기 우위를 점하며 100대0으로 1라운드를 마쳤다. 2라운드 제단 맵에서도 GC 부산은 솜브라 운영에서 한수 위 실력을 보여주며 거점 점령도를 높였고 EMP와 함께 퓨전을 마무리하며 1세트를 가져갔다.
GC 부산은 2세트 '파리'를 가져가며 2대0으로 앞서갔다. GC 부산은 김태훈의 겐지를 꺼내 공격에 나섰고 좋은 포커싱을 보여주며 1점을 가져갔다. GC 부산은 용검으로 진형을 헤집고 '리츠' 손동훈의 자폭이 3킬을 만들며 2점을 챙겼다. 퓨전도 공격력을 발휘했다. 'snillo'의 한조가 활약하며 A거점을 챙긴 퓨전은 '알람' 김경보의 돼재앙과 용의 일격으로 수비를 밀어내며 B거점을 점령했다.
추가 라운드 역시 양 팀의 공격력이 발휘됐다. GC 부산은 EMP를 돌리며 2점을 가져갔고 퓨전은 한조가 맹공을 퍼부으며 2점을 더했다. 또 한 번의 추가 라운드가 진행됐다. 선공에 나선 GC 부산은 김태훈의 겐지를 필두로 포커싱을 맞추며 A거점을 챙겼고 용검으로 퓨전을 정리하며 1분 만에 B거점까지 차지했다. 수비로 전환한 GC 부산은 꼼짝마와 빙벽으로 이득을 보며 시간을 줄였고 퓨전의 딜러진 활약에 A거점을 내줬지만 눈보라로 B거점을 지키며 수비를 마무리했다.
GC 부산이 3세트 '할리우드'에서 승리를 확정 지었다. 선공에 나선 GC 부산은 솜츠를 꺼냈고 '딜라잇' 이영회의 방패 밀쳐내기에 이은 포커싱으로 A거점을 점령했다. GC 부산은 궁극기 싸움에 승리하며 빠르게 전진했고 EMP로 퓨전을 정리하며 3점을 차지했다. 공격에 나선 퓨전은 '베르나르' 신세원의 디바가 중력자탄을 삭제하며 어렵게 1점을 가져갔다. 퓨전은 '나이스트' 이호성의 과감한 중력자탄으로 속도를 높였지만 GC 부산은 EMP-대지분쇄 연계를 적중시키고 중력자탄으로 퓨전을 정리하며 수비를 마쳤다.
GC 부산은 4세트 '리알토'까지 가져가며 완승을 거뒀다. GC 부산은 빠른 솜츠로 손쉽게 첫 경유지를 지났고 흔들리는 퓨전을 제압하고 2점을 챙겼다. GC 부산은 김태훈의 EMP가 적중하고 '이온' 임지헌의 대지분쇄로 수비를 무너뜨리며 3점을 차지했다. 퓨전은 '나이스트' 이호성의 한조가 킬을 올리며 전진했고 중력자탄-용의 일격 연계로 2점을 지났다. GC 부산도 한조를 꺼내 응수했고 중력자탄-용의 일격을 정중하며 퓨전을 몰아냈다. 대지분쇄와 함께 퓨전을 정리한 GC 부산은 중력자탄으로 퓨전의 발을 묶으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