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엇 게임즈는 2020 시즌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의 경기 일정 및 진행 계획을 공개했다.
2020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정규 리그는 6일 목요일에 개막해 4월 9일까지 이어지며 매주 월, 목, 금요일에 주 3회, 하루 2경기씩 진행된다. 월요일은 오후 5시에, 목요일, 금요일은 오후 2시에 경기가 열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차원에서 무기한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선수 및 관계자들 대상으로는 별도의 건강 확인 절차가 추가된다.
정규 리그에서는 총 8개의 팀이 2라운드에 걸쳐 팀 당 14경기, 총 56경기를 3전2선승제로 치르며 1위 팀은 LCK 서머 승강전으로 자동 진출하고 2~5위 팀이 4강 토너먼트 방식의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총상금 규모는 6,000만 원으로, 1위팀이 2,000만 원의 상금을 가져간다. 최종 1위 및 6~8위는 정규 리그 성적으로, 2~5위는 포스트 시즌 성적으로 결정된다.
이번 시즌은 아수라, 브리온 블레이드, 서라벌 게이밍, 엘리먼트 미스틱, 팀 다이나믹스, 스피어 게이밍, 진에어 그린윙스, 오즈 게이밍이 참가해 치열한 접전을 펼칠 예정이다. 진에어 등 이전까지 LCK에서 활약했던 팀과, 지난해 KeSPA컵에서 프로 팀을 상대로도 좋은 모습을 보였던 팀들을 챌린저스 무대에서 만날 수 있어 팬들의 관심도 더욱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스프링 스플릿의 중계는 '단군' 김의중 캐스터와 채민준 캐스터가 맡으며 '빛돌' 하광석, '클템' 이현우 및 임주완이 해설이 맡아 경기의 박진감을 더할 예정이다.
LoL 챌린저스 코리아 전 경기는 아프리카TV가 운영하는 e스포츠 경기장인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네이버와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전체 일정과 경기 결과 및 영상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