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프리카TV는 자사가 주최하는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e스포츠 대회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리그:리바이벌(이하 히오스 리바이벌) 시즌5 참가신청을 오는 4월 4일(토) 자정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히오스 리바이벌은 아프리카TV 공식 방송 후원을 통해 이용자들이 직접 대회 상금을 지원하는 크라우드 펀딩 형식의 e스포츠 대회로, 2019년 3월 첫 대회 개최 이후 다섯 번째 시즌을 맞이했다.
히오스 리바이벌 시즌5는 오는 4월 16일 오후 8시에 첫 경기를 선보이며 결승전이 열리는 5월 2일까지 약 3주간 펼쳐진다. 대회의 중계는 박상현, 채민준 캐스터와 더불어 신정민, '지클레프' 나형기, '오프라임' 서형욱이 해설 위원이 맡아 더욱 몰입도 높은 대회 시청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대회는 개인 단위로 참가한 신청자들 중 지난 시즌1에서 시즌4까지의 대회 성적을 합산해 5명의 팀장을 선발한다. 팀장들은 자신이 원하는 선수를 소속 선수로 임명하는 드래프트 방식을 통해 자신의 팀을 꾸리게 된다. 이번 히오스 리바이벌 시즌5는 새로운 팀 구성 방식을 통해 신선한 팀 조합을 선보이며 대회를 시청하는 이용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는 풀리그, 와일드카드전, 플레이오프전, 그리고 결승전으로 구성됐다. 이번 시즌도 지난 시즌4에서 도입된 승리 수당 제도를 적용해 선수들이 대회에 안정적으로 참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시즌1부터 계속되고 있는 이용자 크라우드 펀딩도 이어질 예정이다.
대회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프리카TV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리그 공식 방송국(bj.afreecatv.com/hos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