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롤드컵] LEC 자존심 지킨 매드, LNG 꺾고 8강 진출

center
사진=라이엇게임즈.
매드 라이온즈가 2021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그룹 스테이지서 유럽 LEC 팀 전멸 위기를 극복하며 8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매드는 19일(한국시각)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2021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2라운드 D조 재경기 리닝 게이밍과의 2경기서 45분 혈전 끝에 승리하며 8강 진출에 성공했다.

매드는 유럽 LEC 팀 중 유일하게 2021 롤드컵 8강에 진출했다. 앞서 로그가 A조에서 2승 4패로 3위를 기록했고 C조서는 프나틱이 1승 5패로 최하위에 그쳤다. 2014년 프나틱, 얼라이언스, SK게이밍에 이어 7년 만에 유럽 팀의 그룹 스테이지 전멸 위기였지만 매드는 이날 6경기서 LNG를 꺾고 초유의 4자 재경기를 성사시켰다.

매드는 LNG와의 재경기 2경기서 45분 간의 혈전 끝에 승리했다. '라이트' 양광위의 미스 포츈이 중심이 된 LNG의 병력에 본진 포탑과 억제기를 내줬지만 쌍둥이 포탑을 두고 벌어진 싸움서 승리했다. '아르무트'의 나르가 순간이동으로 백도어를 성공시킨 매드가 길었던 승부에 마침표를 찍고 8강으로 향했다.

한편 매드는 재경기 3경기서 젠지 e스포츠와 1위 자리를 놓고 대결할 예정이다.

◆2021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D조
1경기 젠지 e스포츠 승 vs 패 매드 라이온즈
2경기 리닝 게이밍(LNG) 패 vs 승 팀 리퀴드
3경기 젠지 e스포츠 패 vs 승 LNG
4경기 매드 라이온즈 승 vs 패 팀 리퀴드
5경기 팀 리퀴드 승 vs 패 젠지 e스포츠
6경기 리닝 게이밍(LNG) 패 vs 승 매드 라이온즈
재경기 1경기) 젠지 e스포츠 승 vs 패 팀 리퀴드
재경기 2경기) 매드 라이온즈 승 vs 패 리닝 게이밍(LNG)
재경기 3경기) 젠지 e스포츠-매드 라이온즈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