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민초단 4대3 편진원
1세트 새민초단 승 3<결투장>2 편진원
2세트 새민초단 승 3<결투장>2 편진원
3세트 새민초단 승 3<결투장>2 편진원
4세트 새민초단 2<결투장>3 승 편진원
6세트 새민초단 2<결투장>3 승 편진원
에이스 결정전 전준영 승-패 장진욱
◆2021 던전앤파이터 프리미어 리그 윈터 개인전 결승전
▶안현수 4대1 정용하
1세트 안현수 <결투장> 승 정용하
2세트 안현수 승 <결투장> 정용하
3세트 안현수 승 <결투장> 정용하
4세트 안현수 승 <결투장> 정용하
5세트 안현수 승 <결투장> 정용하
14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V.SPACE에서 2021 던전앤파이터 프리미어 리그(이하 DPL) 윈터 대장전 결승전과 개인전 4강 및 결승전이 펼쳐졌다.
대장전 1세트서 새민초단은 첫 주자로 한세민의 스위프트 마스터를 내세웠다. 한세민은 치열한 접전 끝에 섀도우 댄서를 사용하는 편세현을 잡아내며 기분 좋게 시작했고 상대 두 번째 주자인 장진욱의 스트라이커의 체력을 크게 뺏었다. 마지막까지 편진원과 한 점씩 나눠 가진 새민초단은 개인전 우승자 안현수의 검귀가 전규원의 데몬슬레이어를 잡아내면서 선취승을 따냈다.
2세트에서는 네 라운드 연속 100대0 승부가 나왔다. 편진원의 선봉으로 나선 편세현이 한세민을 상대로 퍼펙트 승을 기록한 것을 시작으로 새민초단의 두 번째 주자인 안현수와 편진원의 편세현이 모두 단 한 대도 맞지 않으면서 두 팀은 한 점씩 교환했다. 새민초단은 마지막 주자인 전준영의 쿠노이치가 편진원의 마지막 주자 전규원을 치열한 승부 끝에 잡아내면서 세트 스코어 2대0을 만들었다.
새민초단이 3세트서 이전 세트와 다르게 안현수를 선봉으로 꺼냈다. 안현수가 전규원을 상대로 선봉전을 승리하며 유리하게 시작한 새민초단이었지만 편진원의 두 번째 주자 장진욱에게 2킬을 당하고 말았다. 새민초단은 마지막 주자 한세민이 역으로 다시 2킬을 따내면서 매치 포인트를 달성했다.
그러나 새민초단은 4, 5, 6세트를 연달아 패하면서 동점을 허용하고 말았다. 마지막 7세트는 에이스 결정전으로 펼쳐졌다. 새민초단은 쿠노이치를 꺼낸 전준영을, 편진원은 스트라이커를 사용하는 장진욱을 내세웠다. 6세트서 아쉽게 패한 전준영은 에이스 결정전서 장진욱을 상대로 초반 주도권을 잡았고 맹공을 퍼부으면서 결국 승리하면서 새민초단의 우승을 이끌었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