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주차에서는 T1의 상승세가 주목됐다. T1은 2주차까지 2승 6패로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었으나 지난달 24일 1라운드 마지막 매치였던 광동 프릭스와 경기에서 39킬의 난타전 끝에 방송 경기 첫 승리와 함께 4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기세를 탄 T1은 2라운드에서 25일 한화생명e스포츠를, 27일 젠지 e스포츠, 28일 프레딧 브리온과의 비방송 경기에서도 승리해 6승 6패로 kt 롤스터와 함께 공동 4위로 반등에 성공했다. 설 연휴 이후에도 T1이 좋은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현재 디알엑스는 11승 1패로 단독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담원 기아와 리브 샌드박스가 8승 4패로 공동 2위를 기록하고 있다.
LCK 챌린저스 리그는 LCK 법인이 주최/주관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총괄 운영하며, VSPN 코리아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방송 경기는 이동진 캐스터와 ‘꼬꼬갓’ 고수진, ‘리라’ 남태유 해설의 중계로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5시부터 네이버 게임 e스포츠(game.naver.com/esports), 트위치(twitch.tv/lckcl), 아프리카TV(afreeca.com/afchall)에서 시청할 수 있다. 목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되는 비방송 경기는 다시보기가 당일 오후 8시에, 하이라이트는 오후 11시에 LCK 챌린저스 리그 공식 유튜브(youtube.com/lckcl), 네이버 게임 e스포츠, 아프리카TV에 공개된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