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트라이아웃은 LCK 아카데미 시리즈가 출범한 뒤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LCK 아카데미 팀에 입단을 희망하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LCK 팀 관계자들에게 직접 실력을 선보이고 성장 가능성을 테스트하는 자리다.
트라이아웃 참가자들은 기본 소양교육을 받은 뒤, 내달 9일과 10일 이틀간 팀 스크림 및 솔로 랭크 게임을 진행하며 공개 테스트에 임한다. LCK 팀 관계자들은 사전에 제공받은 선수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시간으로 선수들의 경기를 지켜보게 된다. 이후 선수와 개별 면담 시간을 가지며 LCK 팀 아카데미 입단 가능성을 타진한다. 아울러 모든 트라이아웃 참가자들에게는 참가 증서 및 기념품 또한 주어질 예정이다.
트라이아웃 참가 인원은 라인별 10명으로 총 50명이며, 본인 계정 LP 및 오픈토너먼트 성적을 기준으로 최종 참가자를 선발한다. LCK 팀이 테스트를 희망하는 선수의 경우에는 추가로 선발될 수 있으며, 최종 참가자 공지는 31일에 발표된다.
한편, LCK 아카데미 시리즈는 LCK 법인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며,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하는 아마추어와 프로를 잇는 LCK 산하 대회다. LCK 팀 소속 아카데미 팀과 프로를 지망하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참가하며, 올해에는 트라이아웃과 아카데미 리그 제도를 추가 도입하여 LCK 선수 양성 체계를 강화했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