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2023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는 후반기 8~10월에 전국 이스포츠 시설에서 42회의 대회가 개최됐으며, 총 398명의 동호인이 정식 종목 대회(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16명, 이터널 리턴 207명, FC 온라인 175명)에 참가했다.
이번 동호인 대회 후반기 플레이오프는 유철희 캐스터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종목에 박정석 OK저축은행 브리온 단장, 이터널리턴 종목에 이비스 해설가, FC 온라인 종목에 방송인 스카우터의 중계로 진행된다.
플레이오프 정식 종목별 우승자에게는 상금 50만 원, 준우승자에게는 30만 원, 3위에게는 2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플레이오프 참가자 대상으로는 가방과 게이밍 기어 등 동호인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 플레이오프 생중계 시청은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방송 채널인 네이버 e스포츠(game.naver.com/esports), 유튜브(youtube.com/@KeSPA), 트위치(twitch.tv/kespaen)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2023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종목별 대회 규정은 이스포츠 아레나 홈페이지(e-sportsaren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탁 기자 (taylor@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