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CJ 조병세-신상문 "생각 공유가 승리 원동력"](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105172044270044305dgame_1.jpg&nmt=27)
Q 프로리그 1위 SK텔레콤에게 완승을 거뒀다.
A 조병세=선두인 SK텔레콤을 상대로 이겼기 때문에 1위에 한 발 더 다가간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그리고 신상문 선배와 오랜만에 인터뷰를 해서 더욱 기쁘다.
A 신상문=팀이 14세트 연속 승리라는 기록을 새로 하나 세우고 1위 팀을 이김으로써 쫒아갔다고 생각한다. 1, 2라운드에서는 SK텔레콤이 차지하고 있던 1위 자리를 넘지 못했지만 5, 6라운드에서는 꼭 넘어서도록 하겠다.
A 조병세=어쩌다 보니 천적이라고 불리게 됐다. 우승자이고 SK텔레콤의 에이스인 정명훈에게 천적이라는 수식어가 붙어서 기분이 좋다. 앞으로도 더 이어나갔으면 한다.
Q 14세트 연속 승리라는 기록에 대한 소감은.
A 신상문=우리 팀이 많이 강해졌다는 것을 기록으로 보여준 것 같다. 앞으로 더 많은 연승을 이어나가서 어느 팀도 범접할 수 없는 기록을 세우겠다.
Q 테란전을 치렀다. 둘이 도움을 받았나.
A 조병세=서로의 게임을 준비하되 조심해야 할 것들을 알려줬다. 시간이 별로 없어서 개인 연습 위주로 했다. 직접 연습을 도와주기보다는 생각을 공유했다.
Q MSL을 앞두고 테란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A 신상문=이영호 선수와의 8강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다. 이영호 선수의 우세를 많은 분들이 점치시지만 그 생각을 모두 뒤집을 수 있도록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
Q 다음은 삼성전자와 경기를 한다. 경계하는 선수가 있나.
A 조병세=딱히 만나고 싶은 선수는 없다. 누구를 만나든 이겨서 1위 자리를 탈환하고 싶다.
Q 오늘 경기에 대한 만족하나.
A 조병세=경기에 대해 불만은 없지만 잔실수가 있었다. 다음에는 좀 더 완벽한 경기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
A 신상문=오랜만에 레이스를 써서 그런지 몰라도 시작하자마자 레이스 두 마리를 헌납했다. 화면에는 잡히지는 않았지만 그것이 신경 쓰인다. 앞으로 세세한 부분까지 실수하지 않도록 하겠다.
Q 하고 싶은 말은.
A 조병세=응원해 주시는 팬들께 감사드린다. 1위 자리를 빨리 탈환해서 광안리에 직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요즘 서지훈 선배가 많은 도움을 주시는데 정말 감사하다. 테란전 연습을 도와준 유영진과 정우용과 윤찬희에게 고맙다.
A 신상문=연습을 함께 해준 테란 동료들에게 고맙다. 팬들의 힘찬 응원 감사드린다.
[데일리e스포츠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