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중요할 때 승리를 거뒀다.
A 김구현=기회를 만들었으니 포스트 시즌에서 열심히 해서 승리하겠다.
Q 김구현의 성적이 좋지 않았다.
Q 시즌 중반까지 STX의 성적이 좋았다. 후반부에서 좋지 않았는데 이번 시즌 정리를 하자면.
A 김구현=부족한 부분들이 많아서 무너진 것 같다. 부족한 것들을 보완해서 남은 포스트 시즌에서 되풀이 됐던 안 좋은 패턴들을 고치겠다.
Q 6강 포스트 시즌에서 맞붙을 팀이 결정되지 않았다. 웅진과 KT 중 어떤 팀이 좋은가.
A 김구현=우리가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승부가 결정될 것이다. 어떤 팀을 만나더라도 상관없다.
A 김윤환=팀 입장에서는 웅진을 만나고 싶어하지만 내가 볼 때는 둘 다 잘하는 팀이라서 똑같다고 생각한다. 누구와 만나더라도 마음이 흔들리지 않을 것 같다.
Q 신노열과 상대 전적을 5대0으로 벌렸다. 오늘 경기에 대해 말해달라.
A 김구현=운이 좋았다. 첫 견제 때 생각한 만큼 잘 풀렸고 이후에도 준비한대로 진행이 잘되서 만족스러운 경기가 됐다.
Q 뮤탈싸움에서 압도적으로 승리했다.
A 김윤환=뮤탈리스크 싸움에서 2부대 정도가 되면 똘똘 뭉쳐서 잘 싸워주길 바라야한다. 컨트롤을 하면 결과가 더 좋지 않을 때가 많다. 똘똘 뭉쳐서 싸우는 방법 밖에 없다.
Q 이번 시즌 STX가 분진했던 이유 중 하나가 에이스들의 부진이었다. 이유가 무엇인가. 그리고 포스트 시즌에서 어떻게 할 것인가.
A 김윤환=부진했던 이유를 알면 그렇게 부진하지 않았을 것 같다. 이렇게 패배가 더 많기는 처음인 것 같다. 자신감은 항상 있었다. 다른 시즌을 보면 포스트 시즌까지는 여유롭게 갔지만 곧바로 떨어졌다. 이번에는 어렵게 올라간만큼 좋은 일이 있을 것 같다. 아직 시즌이 끝나지 않았으니 남은 중요한 경기들에서 좋은 모습 보이겠다. 시즌이 끝난 뒤에 다시 한 번 평가해달라.
Q 포스트 시즌 성적을 예상해보자면.
A 김구현=2대0으로 계속 이겨 나가겠다.
A 김윤환=7연승으로 우승컵을 들어올릴 생각뿐이다.
Q 하고 싶은 말은.
A 김구현=시즌 막바지에서야 조금 팀을 위해 보탬이 되고 있다. 포스트 시즌에서 지금까지 못한 것을 만회하겠다. 포스트 시즌에서 열심하겠으니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A 김윤환=오늘 경기 전 두 경기부터 폭스와 화승이 우리와 승리가 같았다. 한 경기라도 지면 떨어지는 것이었는데 두 번만 이기면 정말 높이까지 올라갈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렇게 두 경기를 모두 이기는 것을 보니 아직 신이 우리를 버리지 않은 것 같다. 포스트 시즌 준비 잘하겠다.
*T store와 함께 더 스마트한 생활(www.tsto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