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CN 콘텐츠 '일장春몽'은 현재 N포 세대인 20~30대들의 취업, 연애, 출산, 결혼 등 삶과 직결되는 아픔들을 그들의 눈높이와 트랜드에 맞춘 드라마타이즈 콘텐츠로, 방송이 아닌 유투브와 페이스북, 네이버 TV캐스트, 다음 TV팟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일장春몽'은 소셜네트워크 문화에 익숙한 2030 세대들을 겨냥하고 2000년대 초반부터 현재까지 스타크래프트:브루드워을 즐겼던 게임 팬들을 위한 내용과 문화를 적절히 결합시켜 재미를 추구할 예정이며, 지상파에서 볼 수 없는 인터넷 언어와 문화를 통해 공감 코드를 살릴 계획이다. 한 마디로 한 편의 웹툰을 온라인상에서 실감나는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든 것.
'일장春몽'은 찌질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전직 프로게이머 임성춘이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정면돌파를 시도하지만 결국 덧없는 헛된 꿈이라는 현실에 봉착하고 마는 과정을 담고 있다.
'코코넛'은 오는 10월 30일(금) 오전 11시 유튜브와 페이스북,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 브랜드관을 통해 첫 선을 보이고, 매주 3~4개의 새로운 영상들을 요일별로 선보일 예정이다. '일장春몽' 외에도 토니안, 장수원, 조세호, 남창희 등 4명의 답 안나오는 남자들이 모여 본능적이다 못해 동물적인 놀이와 게임을 창조하는 '호모루덴스'와 연애 칼럼니스트 김정훈이 평균적인 흔남을 위한 족집게 연애 과외를 공개하는 글로 배우는 연애비법 '연애전과', 방송 미생인 초보 PD들의 국내 예능 프로그램들에 대한 따끈하지만 '심하다 싶은' 직썰 코멘트 '프로듀썰' 등의 다양한 콘텐츠들이 준비되고 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