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스타2] 이동녕 "결승서 변현우와 또 붙고 싶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7060222530650298_20170602230152dgame_1.jpg&nmt=27)
이동녕은 2일 서울 금천구 독산동 VSL 스튜디오에서 트위치 VSL 스타크래프트2(이하 트위치 스타2) 2017 시즌2 경기에서 변현우에게 패하며 최종전으로 떨어졌지만 조지현에게 대역전극을 일궈내며 변현우와 함께 8강에 이름을 올렸다.
Q 8강 진출에 성공했다. 기분이 어떤가.
A 오래만에 방송 경기를 했는데 이겨서 좋다. 치열한 경기 끝에 이겨서 더 좋은 것 같다.
Q 강민수와 경기에서는 손쉽게 승리를 따냈다.
Q 승자전에서는 변현우의 사신에 휘둘려서 아쉬웠을 것 같다.
A 수치스러웠다. 매번 그것만 하시고 어제 GSL에서도 사신 견제를 해서 생각했는데 당해서 멘탈이 흔들렸다. 그것 때문에 최종전도 영향이 있었다.
Q 최종전에서는 조지현에게 1세트에서 패해 불안했을 것 같다.
A 1세트에서 아직 정신을 차리지 못했다.올 것도 알았는데 과잉대응한 면이 있다.
Q 역전승을 하게 된 원동력은.
A 요즘 개인 방송을 자주하는데 팬분들이 응원을 많이 해주신다. 대회가 딱히 없어서 오늘 VSL에서 꼭 이기고 싶었다. 이기고 싶다는 마음이 너무 간절해서 이길 수 있던 것 같다.
Q 강적들을 제압했다. 자신감이 붙었을 것 같은데.
A 오늘 조 자체만 보면 어려운 조라고 생각했다. 모두 오늘 조를 피해서 내가 마지막까지 안뽑혀서 A조에 편성됐다. 저그랑 프로토스전은 잘해서 자신있었다. 오늘 승리해서 자신감이 좀 더 붙었다.
Q 이번 시즌 목표가 있다면.
A 결승까지 가서 변현우 선수와 다시 한 번 하고 싶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A 항상 응원해주시는 팬분들 그리고 방송에 와서 응원해주시는 분들 모두 감사드린다. 트위치에서 개인 방송 자주하는데 많은 시청부탁드린다.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