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0월 17일 서울 삼성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된 발대식에는 블리자드와 한국장학재단 주요 관계자 및 올해 최종 선발된 15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했으며 블리즈컨 2019 해외 탐방 오리엔테이션 및 안전 교육, 블리자드 게임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오는 11월 1일과 2일 양일간(현지 시간 기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최되는 블리즈컨 2019 현장 방문과 블리자드 본사 탐방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 이 기간 동안 블리자드 핵심 개발자들과의 만남 등을 통해 미래 게임 분야의 핵심 인재에게 필요한 경험을 쌓는 뜻깊은 시간을 갖게 된다.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리얼라이즈 유어 드림 2019에 선발되어 발대식에 참여한 김병무 학생(성균관대학교)은 "블리자드의 게임들이 인생에서 큰 부분을 차지해 왔기 때문에 리얼라이즈 유어 드림 장학생에 선발되었다는 것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며 "곧 블리즈컨에 직접 참여해 행사장의 열기를 몸으로 직접 느끼고 수많은 콘텐츠들을 경험하며 전 세계 게이머들과 함께 행사를 즐기게 되어 가슴이 뛴다"고 소감을 밝혔다.
블리즈컨은 블리자드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주최하는 장대한 연례 게임 커뮤니티 행사이다. 현장에 모인 수 만 명의 팬들과 온라인으로 지켜보는 수백만 명의 시청자들이 함께 블리자드 게임과 관련한 최신 소식을 듣고 자신의 숨겨진 끼와 열정을 공유하고 게임 제작자들로부터 직접 블리자드 세계와 게임에 대해 배우며 세계적인 수준의 e스포츠 대회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e스포츠 스타들을 응원할 수 있는 단일 게임사 주최 가장 큰 게임 행사 중 하나다. 블리즈컨 2019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블리즈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장학재단은 교육부 산하 준 정부기관으로 누구나 고등교육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인재육성에 기여하며 나아가 학생들이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정부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블리자드는 꿈을 가진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재단의 목표에 함께 하기 위해 한국장학재단에 수년에 걸쳐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