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젠지 최우범 감독 "T1이 결승전 상대 되길"](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415185605022973cf949c6b9123811052.jpg&nmt=27)
젠지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의 사령탑인 최우범 감독은 월드 챔피언십을 우승한 경력이 있는 세계에서 몇 안되는 감독이다. 세계 최고의 무대에서 정상에 섰지만 정작 한국에서 열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에서는 한 번도 결승 무대에 올라가본 적이 없다는 것이 최 감독의 약점이었다.
최 감독은 "감독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서 LCK 정규 시즌 1위를 처음 해봤는데 이렇게 좋을 줄 몰랐다"라면서 "kt와의 경기가 쉽지 않았는데 드라마처럼 이겨서 더 기쁘고 정말 좋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LCK 결승전에서 처음 올라가는 최 감독은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도 해봤는데 LCK 결승전 경험이 없어서 아쉬웠다"라면서 "LCK 결승을 처음 치를 수 있다는 것도 좋지만 오늘 경기가 역전승으로 마무리되어서 일단 더 좋다"라고 말했다.
"최근에 경기력이 좋지 않아서 결승전을 앞두고 끌어 올릴 필요가 있다"라고 말한 최 감독은 "1주일에 세 경기를 치를 때도 있어서 선수들이 많이 지쳐 있는데 잠시 휴식을 취한 뒤 본격적인 결승 준비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