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기인' 김기인 "기분 좋지만 1세트 문제점 보완해야해"](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6202037540010490ea4f0acc11045166173.jpg&nmt=27)
아프리카 프릭스의 김기인이 3세트에 우르곳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김기인은 "개막주차에 다 승리해서 좋지만 오늘 1세트 같은 경우는 아무것도 못하다 진 것 같아서 어떤 부분이 문제였는지 찾아보고 보완해야할 것 같다"며 "기세 제대로 이어가서 막바지에도 좋은 경기력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다음은 김기인과의 일문일답.
A 개막주차에 다 승리해서 좋지만 오늘 1세트 같은 경우는 아무것도 못하다 진 것 같아서 어떤 부분이 문제였는지 찾아보고 보완해야할 것 같다.
Q 1세트의 문제점이 무엇이었다고 생각하는지.
A 생각한 그림이 있었는데 그 그림이 첫 단추부터 잘 안끼워지면서 게임이 잘 안풀렸던 것 같다.
Q '미스틱' 진성준이 4연속 단독 POG로 선정됐다. 원거리 딜러가 강세라고 느끼나.
Q 예전에 가졌던 부담감도 많이 줄은 것 같은데.
A 내가 해야할 일들이 줄어드니까 부담도 줄었고 (진)성준이 형이 잘해서 밀어주는 것도 있다.
Q 3세트에 우르곳을 선택한 이유는.
A 충분히 사용할만하다고 생각했고 자신있는 챔피언이라 선택했다. 최근에 따로 연습을 해본적은 없었지만 잘한다면 어떤 챔피언이라도 잘한다면 쓸만하기 때문에 우르곳도 쓸만한 챔피언이다.
Q 다음 경기 상대가 T1이다.
A 스프링 시즌 우승팀이고 잘하는 팀이라 준비를 많이 해야할 것 같다. 다만 신인 선수들이 있다보니 스프링 2라운드와 달리 경기장에서는 긴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준비만 잘하면 할만하다고 생각한다.
Q 이번 시즌 팀과 개인의 목표는.
A 플레이오프 진출해서 최대한 높은 성적 거두는 것이 목표다. 개인 기록 같은 것은 팀 성적이 높으면 자연스럽게 따라온다고 생각한다. 성적이 최우선이다.
Q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기분좋게 2승으로 시작했다. 스프링도 그랬었다. 서머에는 이 기세 제대로 이어가서 막바지에도 좋은 경기력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겠다.
종로=구남인 기자 ni041372@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