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은 양사가 공동 개최하는 신개념 e스포츠 대회인 'The Esports Night(이하 TEN)'의 6번째 매치로 이영호의 랜덤 출전 데뷔전을 오는8월 4일(화)저녁 7시에 넥슨 아레나에서 생중계 한다고 밝혔다.
지난 해 ASL 시즌8을 제패하면서 통산 개인리그 10회 우승을 달성하며 스타크래프트 역대 최고의 테란으로 평가받고 있는 이영호은 ASL 시즌9을 마친 뒤 종족을 정하지 않고 대회에 출전할 수도 있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이후 이영호는 개인 방송을 통해 실제로 랜덤전을 선보이면서 랜덤 플레이로 리그에서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과 기대감이 연일 커지고 있다.
이영호는 "랜덤 전환을 하기로 발표하면서 내 플레이에 대해 기대가 되기도 하지만 부담도 존재한다"라면서 "아직 완성되지는 않았지만 최대한 잘 준비해서 팬들에게 좋은 경기를 선보이고 싶다"라고 밝혔다.
TEN 관계자는 "이영호의 랜덤 도장 깨기 상대가 될 3명의 선수는 이영호의 개인 방송과 TEN 스토리 콘텐츠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어서 팬들에게는 이영호의 랜덤 출전 데뷔전의 상대가 누가 될지를 지켜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오는 8월 4일(화) 저녁 7시에 생중계되는 TEN 6화 이영호 랜덤 출전 데뷔전은 네이버,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에서 시청 가능하며 KT 슈퍼 VR을 통해 다시 보기도 가능하다.
네이버 :https://sports.news.naver.com/esports/index.nhn
아프리카TV :http://bj.afreecatv.com/afstar1, http://bj.afreecatv.com/byflash
유튜브 :https://www.youtube.com/TENTheEsportsNight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