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엇 게임즈는 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전 일정과 포맷에 대해 발표했다. 2020 올스타전은 12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에 걸쳐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올스타 투표는 11월 10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2020 올스타전은 특별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약소 지역과 강력한 인접 지역 리그가 맞붙는 '언더독의 반란'과 LCK, LCS, LEC, LPL에서 프로 선수 5명의 올스타팀, 전 프로 선수로 구성된 레전드 팀, 인플루언서들로 꾸려진 아마추어의 왕까지 각 세 개의 슈퍼 팀이 출전해 맞붙는 '별들의 전쟁'으로 나눠 진행된다.

18일 펼쳐지는 언더독의 반란에서는 LCK가 PCS(대만, 홍콩, 마카오, 동남아시아), OCE(오세아니아)와 맞대결을 펼치고 LPL과 LJL(일본), VCS(베트남)가 맞붙는다. 경기 중간에는 LPL과 LCK의 돌격 넥서스 맞대결이 준비돼 있다. LEC는 TCL(터키), LCL(독립국가연합)과, LCS는 CBLOL(브라질)과 LLA(라틴아메리카)와 승부를 벌이며 마찬가지로 LCS와 LEC의 돌격 넥서스가 진행된다. 18일의 대미는 1대1 특별경기가 장식할 예정이다.
19일에는 LCK와 LPL의 별들의 전쟁이 펼쳐진다. 아마추어 및 전 프로 선수들이 단판으로 승부를 겨루는 아마추어의 왕 및 레전드전을 치른 1대1 준결승 및 결승전이 펼쳐진다. 그 이후 LCK와 LPL 올스타들이 맞붙는 대망의 올스타전이 펼쳐진다. 대결은 3판2선승제로 진행되며 라이엇은 지금까지 소환사의 협곡에서 벌어진 승부와는 다른 특별한 재미가 있을 것이라 예고했다.
20일에는 마찬가지로 LCS와 LES의 아마추어의 왕 및 레전드전, 1대1 준결승 및 결승전과 올스타전이 펼쳐진다.
올스타전 투표는 10일부터 17일까지 실시되며 팬들은 원하는 모든 리그에서 각 포지션마다 한 명의 선수에게 투표할 수 있다.
모든 경기는 롤 e스포츠 공식 사이트와 SBS아프리카 채널, 네이버, 아프리카TV, 웨이브, 유튜브, 트위치 및 점프 VR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