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선 19일에는 조 지명식을 통해 대회에 참가할 A, B조 그룹이 정해졌다. A조에는 지난 3월 펼쳐진 ALL 파일럿 시즌 우승팀인 4프1게(4프로게이머 1게이머)가, B조에는 난프찐막(난 프로에서도 진짜 먹혀)이 편성돼, 조 별로 치열한 승부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개막전은 25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된다. A조 1경기에서는 4프1게('스맵' 송경호, '준밧드' 한상준, '쿠로' 이서행, '오뀨' 오규민, '구거' 김도엽)팀과 갈라쪼무지('갈배', '블라썸' 박범찬, '쪼말', '무', '이지스' 김근모)팀이 맞붙는다. 지난 파일럿 시즌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4프1게를 상대로 갈라쪼무지가 어떤 경기를 펼칠지 기대된다. 이어지는 A조 2경기는 윤빡헤땅찬('윤웨이', '빡표', '헤이스트', '땅우양' 한상우, '찬스')팀과 아1미('레이', '서도일', '백크', '초보원딜러', '쿠리' 최원영)가 대결을 펼친다. 두 팀 모두 하체가 단단한 팀으로 바텀 위주의 싸움이 예상되며 미드라인 백크 선수의 르블랑이 나올 것인지에 대한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승자전과 패자전은 본선 다음날인 27일과 28일 오후 6시에 펼쳐지며, 31일 최종전을 통해 4강에 진출할 팀을 가리게 된다.
8강전은 A, B조 듀얼토너먼트 3판 2선승제로 진행된다. 4강전과 결승전은 싱글토너먼트 5판 3선승제 방식으로 진행되며, 5경기까지 갈 경우 블라인드 픽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블라인드 픽은 챔피언 선택에 제한을 두지 않고, 모든 선수가 각자 원하는 챔피언을 골라 경기하는 방식을 뜻한다. 블라인드 픽에서는 현재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되는 챔피언들이 제약 없이 나오거나, 선수들이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챔피언을 고를 수 있다.
대회의 총상금은 3,500만 원 규모다. 우승 팀에게는 2,000만 원의 상금과 방송 정착을 위한 PC 및 방송 세팅을 지원한다. 준우승 팀은 1,000만 원, 3위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공식 방송국에서 받은 후원 금액이 상금에 누적되는 펀딩 방식을 통해 선수들에게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손정민 기자 (ministar1203@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