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석] 에코 출시에 거는 기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5060216014267510_20150602160237dgame_1.jpg&nmt=27)
에코는 여러 측면에서 기대가 되는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으로 솔로 라인에 적합한 근접 공격 암살자이고 조건부이기는 하지만 광역 군중제어기를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킬 연계에 따라 많은 수의 적을 느리게 만들거나 기절시키는 일이 가능합니다. 에코는 이동기도 보유하고 있으며 전사 직전 무적 상태가 되는 궁극기까지 보유하고 있어 파일럿의 숙련도에 따라 게임에 엄청난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에코와 같이 난이도가 높은 챔피언의 경우 프로 선수들의 아이템이나 룬, 특성을 참고하면 일반 이용자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에코와 마찬가지로 난이도가 높은 암살 챔피언인 야스오는 대회에서 '다데' 배어진을 비롯한 선수들이 멋진 모습을 보인 뒤 많은 이용자들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최근 출시된 바드 역시 롤챔스 등장 이후 솔로 랭크에서도 등장 빈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에코의 출시는 롤챔스 흥행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코로 명장면을 연출하는 선수들이 등장한다면 더 많은 팬들의 관심을 모을 수 있을 테니까요. 항상 등장하는 챔피언만 지속적으로 나와 다소 지루한 측면이 없지 않은 현 상황에서 게임의 양상을 뒤집을 수 있을 만한 잠재력을 지닌 에코가 가세한다면 분명 대회에 플러스 효과를 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페이커' 이상혁이 에코로 솔로 킬을 올리고 대규모 교전에서 맹활약하는 모습을 언제쯤 볼 수 있을지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