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라마 비주얼 업데이트 및 신규 맵 타이거, 키키 개발
뿐만 아니라, 올해 3분기부터 내년 1분기 사이에 미라마와 동일한 8x8 사이즈의 대형 맵 두 개를 새롭게 선보인다. 신규 맵 개발 코드네임은 타이거와 키키다. 타이거와 관련해 주목할 점은 매치 중 처음 킬을 당하면 다시 전장으로 돌아갈 수 있는 등 기존 배틀그라운드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요소가 추가된다는 것이다. 키키는 미스터리로 가득한 지하 연구실부터 거대한 고층 건물, 습지, 지하철 등 다양성이 풍부한 맵이다. 두 신규 맵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12.1 업데이트… 새 시즌 경쟁전 시작 및 무기 스킨 업그레이드 시스템 도입
무기 스킨 업그레이드 시스템도 도입된다. 앞으로는 특정 재료나 재화를 사용해 무기 스킨의 레벨을 올릴 수 있게 된다. 무기 스킨은 밀수품 상자에서 획득 가능하며 각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무기 스킨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 밀수품 상자에서 무기 스킨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는데, 밀수품 쿠폰 또는 G-코인으로 열 수 있다. 밀수품 쿠폰은 BP로 교환하거나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규 무기 링스 AMR과 신규 탈 것 쿼드가 추가된다. 링스 AMR은 밀리터리 장비, 보호구, 차량을 관통하는 최초의 대물 저격총으로, 미라마의 보급상자에만 스폰된다. 쿼드는 기본 레이싱 ATV에 동승자석이 추가돼 2인 승차가 가능하고, 뛰어난 기동성과 힘으로 거침없는 질주가 가능하다.
◆모터사이클 브랜드 엘 솔리타리오와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공개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와 모터사이클 브랜드 엘 솔리타리오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 콜라보레이션 스킨은 엘 솔리타리오의 오프로드 바이크 데저트 울브스용 스킨 및 다양한 의상 세트를 6월 1일부터 12월 30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월드에 로드스터 모터사이클이 스폰되는데, 콜라보레이션 스킨을 구매한 경우 해당 스킨이 적용된다.
손정민 기자 (ministar1203@dailyesports.com)




















